바이오노트의 Vcheck T4 키트 성능 결과가 지난 1월, 고양이 임상 분야의 국제학술지 Journal of Feline Medicine and Surgery에 실리며 그 우수성이 입증됐다. 이번 연구(Evaluation of a point-of-care test for quantitative determination of total thyroxine in feline serum)는 고양이 갑상선 기능 검사인 Vcheck T4의 성능을 입증하기 위해 수행되었다. 갑상선기능항진증은 성묘와 노령묘에서 흔히 발생하는 내분비 질환으로, 조기 발견과 치료가 중요하지만 비특이적인 증상으로 인해 진단이 지연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상황에서 Total thyroxine (TT4) 평가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1차 진단법이다. 본 연구에서 Vcheck T4는 우수한 재현성(CV 3.7-11.0%)을 보였으며, 이는 비교 목적으로 사용된 효소면역분석법(EIA)과 유사한 성능 수준을 보였다. 또한, 갑상선기능항진증의 진단 도구로서 Vcheck T4 분석법의 민감도는 88.9%, 특이도는 84.4%로 나타나, 고양이의 갑상선 기능 평가에 있어 임상적으로 유용함을 시사했다. 연구진은 "Vcheck T4 분석법은 정밀하고 재현성 있는 TT4 농도 결과를 제공한다"며, "성묘 및 노령묘의 선별 검사와 갑상선기능항진증 배제에 유용한 도구"라고 언급했다. Vcheck T4 및 관련 제품 구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주)바이오라인 또는 (주)프로챌코리아 공식 판매 대리점에 문의할 수 있다. 논문 전문 바로가기
창사 이래 30여년간 동물용 진단 검사 의료기기 기업으로 발전해온 당사는 사세 확장과 종합 바이오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아래와 같이 기업 로고를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변경된, 로고는 본 게시글의 첨부파일을 통해 내려 받을 수 있으니, 새로운 로고의 바른 사용과 활용에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반려견 췌장염 진단/모니터링 바이오마커인 Vcheck cPL 검사의 높은 신뢰도를 다룬 논문이 SCI 급 국제 학술지 Journal of Veterinary Science에 게재됐다. 췌장염은 췌장 외분비 기능 장애와 관련된 개에서 흔히 발생하는 질환으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 임상 병력, 증상, 복부 초음파 검사 및 실험실 검사를 고려해야 된다. 췌장염 환자는 식욕부진, 무기력, 구토 등과 같은 비특이적인 증상이 나타나며, 기존 CBC, 생화학 검사 및 초음파 검사만으로는 췌장염을 진단하기가 쉽지 않다. 본 연구 논문에서는 point-of-care 형광 면역측정법을 사용한 Vcheck cPL의 검사 일치성과 호환성을 평가하기 위해 췌장염이 있는 개와 없는 개의 혈청 샘플을 사용해 타사 동종 제품들과의 검사를 비교하였다. Vcheck cPL 2.0 테스트는 기준 검사와 높은 상관관계(r = 0.958, p < 0.001)를 보였으며 두 검사 간 치료 모니터링 결과도 유사하게 나타났다. 따라서 본 연구 결과는 Vcheck cPL 검사가 개의 혈청을 사용하는 point-of-care 진단 검사로서 개 췌장염 진단에 유효한 검사임을 입증하였다. ※ 제품 관련 사항은 바이오노트 공식 대리점인 ㈜바이오라인 또는 ㈜프로챌코리아에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