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만간 PCR 검사도 동물병원 현장에서 바로 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바이오노트는 ““최첨단 현장용 분자진단장비인 Vcheck M10(이하 M10)을 9월 해외에서 먼저 런칭했다”며 “내수용 허가도 준비 중”이라고 28일 밝혔다.M10은 핵산 추출(Nucleic acid extraction)과 핵산 증폭(PCR)을 하나로 통합하여 자동화한 장비다.바이오노트는 “검사과정이 매우 간편해 일반 동물병원 수의사도 별도의 교육없이 PCR 검사를 현장에서 할 수 있다”며 “전문검사기관에 의뢰하면 1~3일 소요되는 PCR 검사가 1시간 만에 가능해진다”고 설명했다.그러면서 국내 수의과대학은 물론 미국·스페인·폴란드·호주 등 국내외에 시험장비를 배포해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전세계적으로 자리 잡은 형광면역장비 Vcheck F 시리즈(V200, V2400)와 더불어 M10이 수의진단 시장에 큰 기대를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바이오노트에 따르면, M10 장비는 현재 검역본부 수출용 허가와 CE 인증을 완료했다. 내수용 허가도 준비 중이다.M10 장비에 사용하는 카트리지로는 Vcheck M Ehrlichia/Anaplasma가 9월에 해외에서 처음으로 런칭됐다. 두 번째 아이템으로는 Vcheck M Babesia gibsoni/canis가 개발되어 11월 해외 런칭을 준비하고 있다.이와 함께 다양한 동물질병을 한 번에 8종까지 검사할 수 있는 종합 카트리지도 개발 중이다. 향후 갖춰질 포트폴리오를 통해 수의진단 시장에 큰 변화를 불러올 전망이다.바이오노트 측은 “간이진단키트, ELISA, 형광면역장비 등 면역진단에 전문성을 갖춘 바이오노트가 Vcheck M 브랜드를 런칭하며 분자진단까지 영역을 확장한다”면서 “초기 스크리닝 검사부터 PCR 확진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바이오노트 Vcheck M10 관련 자세한 사항은 ㈜바이오노트(031-211-0516)에 문의할 수 있다. 출처 : 데일리벳 https://www.dailyvet.co.kr/news/industry/174414
바이오노트는 지난 9월 24일부터 9월 25일까지 서울수의컨퍼런스에 참석했다. 서울수의컨퍼런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학회로써 국내 제 1대 컨퍼런스로 꼽힌다. 서울수의컨퍼런스가 코로나 19로 인해 작년에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나눠 개최되었으나, 올해에는 대면으로 진행되었으며 토, 일 양 일간 총 2590명이 참가하여 큰 성황을 이뤘다. 바이오노트는 Vcheck Feline Tnl 홍보를 위해 컨퍼런스에서는 최초로 런치세미나 운영을 하였으며, 200명 이상이 모이는 등 임상수의사의 큰 관심을 끌었다. 세미나 내용은 Feline Tnl 제품의 단순 소개보다는 실제 임상 환경에서의 고양이 심장병 진단의 애로사항과 더불어 NT-proBNP 및 Tnl 마커를 실전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연자의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소개하였다. 세미나 이후 Q&A는 시간 관계상 진행하지 않았으나 강의 이후 안성택 원장의 개인 이메일로 문의가 많았다는 피드백을 받았으며 신제품의 대한 매우 높은 관심을 확인 할 수 있었다.
바이오노트는 미국 시간으로 10/18일 8pm (EST) 올해 네번째 무료 웨비나를 개최한다. ‘강아지 코티솔 측정의 임상적 활용법’을 주제로 열릴 이번 웨비나는 미국 시간으로 2022년 10월 18일(EST) 오후 8시에 시작하여 1시간 15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RACE 승인으로 1시간 크레딧을 얻을 수 있다. Nate Chaudoin, DVM (수의사)는 부신의 질병을 탐색하는 것에 대해 발표하고 부신 질환을 진단하고 관리하는 데 있어 코르티솔 수치를 테스트하는 것의 가치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웨비나에서는 강아지 코티솔 측정의 임상 실습과 강아지 부신 질환 치료에 대한 유용성에 대해 다룰 것이다. Nate Chaudoin 수의사는 진단 치료와 모니터링을 포함한 강아지 부신 질환과 임상 응용 분야에서 테스트해야 하는 이유와 시기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부신 구조와 기능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배우고, 진단과 치료 방법을 포함하여, 전형적이고 비정형적인 강아지 애디슨 병에 대한 팁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쿠싱병에 대한 선별검사의 시기, 임상적 적용 및 한계, 그리고 개 부신 질환의 치료를 모니터링하기 위한 강아지 코르티솔의 측정뿐만 아니라 진단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무료 임상 브리핑 웨비나를 등록은 https://www.bionote.com/events에서 등록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