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는 국립수의과학 검역원에서 실시한 '2007 자율 점검제' 원료제조분야 중 우수업체로 선정되었습니다.
보도자료
○ 제 공 일 : 2007. 12. 26.
○ 제 공 자 : 국립수의과학검역원 동물약품관리과
○ 과 장 : 정 병 곤
○ 사 무 관 : 장 순 석
○ 전 화 : 031-467-4302
□ 국립수의과학검역원은 동물용의약품 제조·수입업체의 자율적인 품질관리 및 점검체계 구축을 통한 자율적인 업무개선과 품질관리 수준향상을 위하여 ‘07.11.10부터 11.20까지 실시한 “2007년도 자율점검제”가 제조·수입업체의 호응과 적극적인 참여로 큰 성과가 있었다고 밝혔다.
○ “동물용의약품 제조(수입)업체 등 자율점검제”는 각 업종별 특성에 따라 완제동물약품, 원료동물약품, 체외진단용동물약품, 동물용의약외품, 동물용의료기기 및 수입동물약품 등으로 구분하여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자체점검이 이루어 지도록 하였다.
□ 2007년도 자율점검제에는 동물용의약품 제조(수입)업체 등 166개소가 적극 참여하였으며
○ 각 업체에서는 자율점검팀(약 3~5명)을 자체적으로 구성한 후 업종별 세부 점검표에 따라 현장점검을 엄격히 실시하였고,
○ 이중 66개 업체는 문제점 및 위반사항을 발견하고 자체적인 개선 및 시정조치를 통하여 품질관리 개선조치를 하였다.
□ 금번 실시한 “동물용의약품 제조(수입)업체 등의 자율점검제” 평가는 서면평가와 현장조사를 병행하는 방법으로 진행되었는데 서면평가를 통해 우수한 16개업체를 선발한 후 현장조사를 실시, 부문별로 최종 12개 우수업체(최우수 4, 우수 8)를 선정하였다.
○ 검역원은 자율점검제 평가의 공정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하여 평가기준(개선노력도 등 13항목)을 마련하고 관계전문가로 구성된 평가팀(7명)을 운영하였다. □ 또한, 동물용의약품 제조(수입)업체 등의 자율점검제가 조기 정착되도록 하기 위하여 우수업체에 대하여는 상패를 수여하고 약사감시를 면제하는 인센티브제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평가결과에 따른 시상식은 오는 12월 27(목), 15:00시에 검역원 소회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최우수상에 선정된 업체로는 동물용의약품제조업소 분야의 바이엘코리아(주)·(주)중앙백신연구소, 수입업소 분야의 화이자동물약품(주), 원료약품제조 등 분야의 (주)리스템으로 결정 되었으며
○ 우수상에는 동물용의약품제조업소 분야의 (주)고려비엔피·(주)우성양행·(주)이글벳·(주)우성양행, 수입업소 분야의 인터베트코리아(주)·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주), 원료약품제조 등 분야의 (주)에니멀제네틱스·(주)코린화학이 수상업체로 선정되었다.
□ 한편, 국립수의과학검역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품질 우수제품 생산을 위한 자율점검체계가 확립될 수 있도록 매년 정기적인 자율점검제를 확대 시행하는 방안을 마련하여
○ 자율점검제 우수업체에 대하여는 인센티브를 더욱 강화하여 업계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며, ‘08년도 정기약사감시대상은 자율점검제 미참여 업소를 위주로 시행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