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수의사회, 바이오노트 신속진단키트로 라오스 해외 동물의료봉사활동

 

(사)국경없는수의사회(대표 김재영)가 2월 10일부터 14일까지 라오스 비엔티안주에서 해외 동물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국경없는수의사회는 동물의료봉사, 동물의료 사각지대 동물 돌봄, 길고양이, 개 중성화 수술 등을 진행하며 동물복지 개선을 위해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이번 라오스 봉사활동에는 국경없는수의사회 소속 수의사, 국내 수의대생, 그리고 일반인 등이 참여했으며 여러 기업 또한 봉사활동을 위해 제품을 기부했다.

특히, 바이오노트는 이번 봉사활동을 위해 파보바이러스, 바베시아 등 여러 감염성 질환의 진단이 가능한 신속진단키트를 2,000마리 이상 검사 가능한 양을 지원했다. 이 신속진단키트는 라오스 지역의 개에서 발병율이 높은 주요 질환을 신속하고 간편하게 검사할 수 있어, 국경없는수의사회의 열띤 호응을 받았다.

 

바이오컨텐츠·동물진단 글로벌 선도기업 ㈜바이오노트는 2021년부터 국경없는수의사회에 제품 지원과 국내 의료봉사활동 참여 등으로 적극적으로 지원해왔다. 특히 2022년에는 바이오노트 임직원들의 자원 하에 국내 의료봉사활동에 참가하여 적극 후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가 수여된 바 있다.

 

바이오노트 관계자는 "당사의 신속진단 제품으로 라오스에 있는 동물들을 도울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바이오노트는 동물과 사람의 건강한 공존이라는 사명을 다할 수 있도록 국경없는수의사회와 같은 단체들과 협력하고 지속적으로 적극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