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노트 Vcheck cProgesterone 개발 완료

 

바이오노트는 18Vcheck cProgesterone 항목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Vcheck cProgesterone은 개의 혈중 프로게스테론을 측정하는 체외 진단 시약이다.

 

프로게스테론은 난소에서 생성되는 호르몬으로 임신 유지와 관련이 깊은 성호르몬 중 하나 이다. 발정기가 아닌 개에서 프로게스테론 농도는 매우 낮지만 임신 가능 기간이 다가올수록 LH surge에 의해 프로게스테론 농도가 증가한다.

 

따라서 발정기의 개에서 Vcheck cProgesterone을 통해 프로게스테론 농도를 지속적으로 측정하면 임신 가능성이 높은 최적의 교배 시기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출산시기 예측과 생식기 관련 질환 진단에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Vcheck cProgesterone은 대형 호르몬 분석장비와 비교하여서도 손색없는 성능을 보여주었다. 프로게스테론은 체내 농도가 매우 낮은 호르몬 임에도 불구하고 정확하게 측정이 가능한 것이다.




 

검사과정이 간단한 것도 특징이다. 3 step의 간단한 검사 과정으로 15분 내 바로 프로게스테론의 농도 확인이 가능하다.

 

현재 국내 800여 동물병원에서 사용 중인 Vcheck은 염증 마커(CRP/SAA), 췌장염 마커(cPL/fPL), 호르몬 검사(cortisol, T4, TSH), 백신 접종 후 항체가 확인 검사(개 파보/디스템퍼 항체가, 고양이 허피스/칼리시/범백혈구감소증 항체가)가 가능한 상태이다. 이에 프로게스테론 검사가 가능해지면서 원내에서 할 수 있는 검사가 더욱 다양해졌다.

 

또한 바이오노트는 "신부전 조기 진단 마커인 SDMA 개발이 완료되었으며 곧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Vcheck cProgesterone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바이오노트에 문의할 수 있다. (031-211-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