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노트 영남 최대 규모의 제12회 영남수의컨퍼런스 참석

 

 

바이오노트는 지난 723일부터 24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12회 영남수의컨퍼런스에 참석했다. 영남수의컨퍼런스는 영남 지역에서 최대 규모로 열리는 학회로서, 국내 제3대 컨퍼런스로 꼽힌다. 

 

영남컨퍼런스가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간 연속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된 바 있으며, 오프라인 대면 행사로 열린 것은 3년 만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Back to basic’을 주제로 하여, 이틀간 31명의 강사가 내과, 치과, 피부, 심장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진행되었다.

 

코로나 확산세에도 불구하고 1,000여 명의 많은 수의사 및 수의대 학생이 컨퍼런스를 찾았다.

 

바이오노트는 부스 운영을 통해 올 8월에 출시될 고양이 심장 바이오마커 Vcheck Feline TnI 키트를 적극 홍보했다. 샘플키트 증정도 이루어져 현장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

 

Feline TnI는 고양이의 혈청 검체 내의 Troponin I를 정량 측정할 수 있는 검사로, 바이오노트 사의 형광면역분석장비인 Vcheck로 측정할 수 있다.

 

특히, 고양이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심장병인 비대성 심근증(HCM)의 스크리닝을 위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바이오노트 사의 Vcheck 장비는 면역측정장비 분야에서 국내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많은 Vcheck 사용 고객이 부스에 방문하여 신제품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바이오노트는 하반기에 예정된 부산, 영남, 서울 및 경기수의컨퍼런스에도 참석하여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